티스토리 뷰


지금부터 야마가타 현, 후쿠시마 현, 이바라키 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야마가타 현은 일본의 혼슈 북부에 위치를 하고 있는 동해 연안에 있는 현입니다. 현청의 소재지로는 야마가타 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리
야마가타 현 지역을 지도로 보시게 되면 인간의 얼굴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현의 동축에 일대는 미야기 현 그리고 경계를 이루는 오우 산맥 현의 서부에는 바로 이사회 산맥이 우뚝하게 솟아 있어 현의 절반 이상을 산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앙으로 보시면 모가미 강이 흐르고 있으며 현민의 대부분이 이 강에서 유역에 거주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만물의 젖줄이라고 부릅니다. 북서 축의 동해 상에는 현의 유일한 섬으로는 바로 도비시마 섬이 있습니다.


기후
인접한 니가타 현이나 아키타 현과 같은 현내 전역이 동해 측 기후이며 일부의 지역을 제외하고 90%의 지역이 특별 폭설 지대입니다.

역사

데와 노리니의 남부 지방에 해당을 하던 지역으로써 오래전에는 에치고 노쿨 니와 무쓰노쿠니의 일부의 지역이었다가 와도 원년, 데와 군이 설치가 되면서 와도 5년 무쓰노쿠니로부터 모가미, 오키타 마의 2개의 군이 분리가 되면서 데와 군에 합병이 되어서 데와 노리니가 설치가 되었습니다. 쇼나이에 고 쿵후가 설치가 되었고 현의 명칭은 산에 가까이 있는 의미로 정 명칭 야마가타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에 무쓰노쿠니의 오슈 탄다 이익 시바 씨가 분파를 하게 되면서 야마가타에 정착을 하여 지명을 따서 모가미 씨라고 명하였습니다. 또한 무로마치 시대 초기에는 무쓰노쿠니의 다테 군을 거점으로 시작하여 한 다테 씨가 오키타마 지방을 침공을 하여 무쓰노쿠니의 다테 군을 거점으로 시작하여 다테 씨가 오키타마 지방을 침공을 하여 나가이 씨를 무너뜨리고 지배를 하게 되었습니다. 센고쿠 시대에는 모가미 지방의 모가미 씨, 오키타마 지방의 다테 씨, 쇼나이의 다이호지 씨가 할거 했으며 모가미 씨는 모가미 요시아키, 단테 씨는 다테 마사무네와 같은 명장이 등장을 하게 되면서 시작이 되었습니다.에도 시대에는 쇼나이 번 그리고 사카타 시에 있는 비성의 가메이 사키 성 등으로 시작하여 현재의 야마가타 현에 해당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제
농업- 주된 생산품을 보시면 체리가 있으며 고급 브랜드로 사토 니시 키가 유명합니다. 쌀의 수확량은 2006년의 형별 순위로 5위입니다.
산업 - 도철, 장기 재료, 금붕어 생산지

자매결연 도시 - 미국 콜로라도, 중국 흑룡강, 인도네시아 파푸아

교통
도로 - 야마가타 자동차도, 도호쿠 주오 자동차도
철도 - 동 일본 여객철도를 소유하고 있는 오우, 유에스를 중심으로 야마가타 시와 센다이를 있는 세 잔 선, 야마가타 현의 해안 지역과 미야기 현 일대를 연결하는 지방입니다.
공항 - 항로로는 한 가시네 시에 야마가타 공항, 사카타 시에 쇼나이 공항을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관광
야마가타는 화산 지대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천연 온천이 있습니다. 또한 자오 산을 중심으로 주변 지역으로 스키 산업이 발달을 하였습니다.


후쿠시마 현은 일본 도호쿠 지방 범부에 있는 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청 소재지로는 후쿠시마 시입니다. 원전 사고가 난 후쿠시마 제1 원자력 발전소가 위치한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역사
4세기에 후쿠시마는 일본의 최초의 통인 왕국을 편입되었으며 5세기에는 북쪽의 에조를 방어하기 위해서 시라카와 방책과 나서 코 방책이 나왔습니다. 이 지역은 또 한 마치 노무와 오슈로도 알려져 있으며 후쿠시마 지역은 스바루 왕자에게 정복이 되면서 현 지사로 막시마 미처 쓰네가 임명된 후에 후쿠시마 사건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지리
후쿠시마 현은 도호쿠 지방의 남단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도쿄와 가장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즈, 나가 도리, 히마 도림은 산맥으로 나누어지게 되면서 태평양에 면하는 해안의 하마도리 지방은 평평하고 온화한 지역이며 나키 도리 지방은 현의 농업의 중심이자 현청인 후쿠시마 시가 위치를 하고 있으며 산지인 아이즈 지방은 경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지역
나카모리 지방 - 후쿠시마 시, 고리야마 시, 시라카와 시, 니혼마쓰 시, 스카이와 시, 다무라 시, 다테 시, 다테 군, 아다치 군, 오타마 촌, 이와세 군, 가가미 이 시 정, 니시 시라카와 군, 니시고 촌, 이즈미 자키 촌, 나카지마 촌, 야부리 정, 히가시 시라카와 군, 이시카와 군, 이시카와 정, 다무라 군
아이즈 지방 - 아이즈 와카 미스 시, 기타가 타 시, 미나미 아이즈 군, 아마군, 가와 누마 군, 아누마 군
하마도리 지방 - 이와키 시, 소마 시, 이나마 소마 시, 후타바 군, 소마 군

경제
전통적으로 어업과 해산물이 특징을 이구로 있으며 최근에는 전자 산업 원자력 발전으로 유명합니다. 내륙은 농업이 주산업이며 후 무시 마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와 전자 산업이 발달을 하고 있습니다.

교통
공항 - 후쿠시마 공항, 오사카
철도 - 동 일본 여객철도
도로 - 도호쿠 자동차도, 반에 쓰 자동차도, 조반 자동차도


관광 - 아이즈 와카 미스는 보신 전쟁이 일어났을 때 중요한 장소로 19명의 박호대 일원들이 할복자살한 곳으로 유명하며 이들의 무덤인 리모리 산은 인기가 있는 관광지입니다. 또한 반다이 산은 1888년 분화해 커다란 분화구와 수많은 호수가 있으며 등산객과 스키를 타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이발이 키 현은 일본의 간토 지방의 북동부에 위치를 하고 있는 현이며 현청 소재지로는 미토 시입니다. 이바라키 현 남부에 있는 일본을 대표하는 학술 연구, 첨단 산업의 거점인 쓰쿠바 시가 있으며 이곳은 축구로도 아주 유명한 가시마 시가 있습니다.

자리
이바라키 현은 간토 지방의 북동부로 시작해서 도치기 현 그리고 태평양 사이에서 뻗어 있으며 북쪽으로 후쿠시마 현, 남쪽으로 보시면 지바 현과 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서쪽으로 군마 현, 사이타마 현과 접하고 있으며 현의 북종 부는 산지이며 그 외의 대부분은 많은 호수가 있는 평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행정구역
겐조 지역 - 미토 시, 히타치나카 시, 가사만 시, 오미 타마 시, 히가시앙바 리키
겐로쿠 지역 - 히타치 시, 히타치오타 시, 다카하기 시, 기타이바리키 시, 히타치 오미야 시, 나카 시, 나카 군, 굳이
롯코 지역 - 가시마 시, 이타코 시, 카미스 시, 나미가 타 시, 호코타
간난 지역 - 쓰치우라 시, 이시오 키 시, 류가사키 시, 도리데 시, 우시고 시, 쓰쿠바 시, 묄야 시, 잇나 시키 시, 가스 마가 우라 시, 쓰쿠바 미라이 시, 잇나 시키 군, 기타 소마
겐세이 지역 - 고가 시, 유키 시, 시모 쓰마 시, 조소 시, 반도 시, 지쿠 세이 시, 사쿠라 가와 시, 유키 군, 사시마 군

경제
현의 산업은 원자력 그리고 기타 에너지 자원 산업, 화학, 정밀 기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히타치 제작소가 이바라키 현의 같은 이름을 가진 도시에서 세워졌습니다.

인구
이바라키 현의 인구는 도쿄를 중심으로 대도시권의 확장으로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교통
철도 - 동 일본 철도, 조반 쾌속선, 조반 완행성, 승리 군 선, 미토 선, 가시마 선, 도호쿠 본선, 도호쿠 신칸센, 가시마 임해 철도, 간도 철도, 수도권 신도시 철도
도로 - 조반 자동차도, 기타 간도 자동차도, 히가시 간 토 자동차도, 겐조 자동차도
항공 - 이바라키 공항

문화
이바라키 현은 미도 시의 낫토 그리고 교와 정의 수박, 니치 이바라키 지방의 밤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포츠
축구 - 가시마 엔트리 러즈, 미토 홀리호크

지금 가지 야마가타 현, 후쿠시마 현, 이바라키 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까지 기다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