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부터 이와테 현, 미야기 현, 아키타 현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작을 하겠습니다.
이와테 현은 일본의 혼슈 도호쿠의 지방의 태평양 연안에 있는 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청 소재지로는 바로 모리오카 시라고 합니다.

역사

이와테 현은 역사적으로 보게 된다면 무스 국의 일부라고 볼 수가 있었지만 일부라고 합니다. 800년 경에 무스 국에 편입이 되었다고 합니다. 조몬 시대에는 어로와 수렵이 번성을 한 지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옛날 8세기의 말까지에 기타키미 분지에는 어미시의 정착촌이었다고 합니다. 803년에는 현지의 모리오카 북쪽의 시와 항을 건설을 함께 했다 하고 나라의 정부가 이와테 깊숙하게 침투를 하게 되면서 이들은 점차적으로 북쪽으로 밀려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2008년에는 리히터 규모의 7.0의 지진이 발생을 했다고 하며 2011년 3월에 리히터 규모의 9.0의 2011년 도후쿠 지방 태평양 해역 지진이 발생을 하게 되면서 가마이 시, 리쿠젠타카타 시 등 해안의 지역에 아주 큰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또한 2012년 1월에는 5.6의 지진이 발행을 하고 다시 4분 뒤에 5.5의 지진이 발생을 하였다고 합니다. 자연피해 지진 그리고 해일이 발생을 하였지만 특별한 피해는 없었다고 합니다.

지리
이와테 현에 동쪽으로 태평양이며 북쪽으로는 아오모리 현, 서쪽으로는 아키타 현, 다시 남쪽으로는 미야기 현으로 접해있습니다. 현의 서, 북, 동은 산지로 둘러져 있으며 현도를 포함하여 현 중앙으로 기타카미 강 계곡이 남북으로 있다고 합니다. 산지 그리고 바다의 사이에 좁은 바위투성이 해안에 있습니다.

지역
하치만 타이시, 나노 헤시, 굳이 시, 이치 노해 정, 가르마 이정, 구노 해촌, 히로 노정, 이와 더 정, 구즈 마키전, 시즈쿠 이정, 지키지 와 촌, 모리오카시, 이와 이즈 미정, 후다이촌, 다이 하차촌, 미야코시, 야히 비정, 시와 정, 미야코시, 도로시, 오쓰 치정, 야마라 정, 니시와 가정, 기타카미시, 가네가사키정, 이슈시, 스미 타종, 가마이시시, 오후나토시, 하라 이즈 미정, 이치노세키시, 리쿠젠타카타시

경제
이와테 현의 산업으로 보시면 모리오카 시의 주변으로 집중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반도체 그리고 통신 장비 제조가 특화가 되어있는 지역입니다.


교통
동 일본 여객철도 - 도호쿠 신칸센, 도호쿠 본선, 다자와 코 선, 기타카미 선, 하치노헤 선, 하나와 선, 가마이시 선, 야마다 선, 오후나토 선
산리쿠 철도 - 기타 리아스 선, 미나 미리 아스
IGR 이와테 은하 철도 - 이와테 은하 철도선
도로 - 도호쿠 자동차도, 하치노헤 자동차도, 아키타 자동차도, 가마이시 자동차도

미야기 현은 일본의 도호쿠 지방의 태평양 연안에 있는 현으로 현청의 소재지는 센다이 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역사 미야기 현은 예전에는 무스 국의 일부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혼슈 북쪽의 무스 국으로 토착민인 아이누 족의 땅을 정령 해 형성이 되었으며 북쪽으로 확장을 해가며 가장 큰 율령 국익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 고대의 수도는 현대의 미야기 현이라고 볼 수 있으며 709년에 무스 국과 주변의 에치고 국 정부에 대항을 하면서 폭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군대가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서 즉각적으로 파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712년에는 무스 국이 데와 국으로부터 분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겐메이 천황의 태정관은 연이어서 나라 시대의 율형국들의 영토를 다시 재조직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 후부터 바겐 국으로 하여 마마 사카 국이 떨어져 나갔으며 오스미 국으로부터 휴가 국이 다시 떨어져 나갔습니다. 단고 국으로부터 단바 국이 다시 분리가 되었습니다. 센고쿠 시대에는 일본에 다양한 가문들이 일본의 무스 국을 지배를 했다고 합니다. 우에스기 씨는 남쪽 와카마쓰에 성시가 있었고 난부 씨는 북쪽의 모리오카에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도쿠가와 씨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인 다테 마사무네는 현재의 도호쿠 지방에서 아주 큰 도시인 센다이를 건설을 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성을 세우고 본거지로 삼아서 이곳을 통치를 했다고 합니다. 마지마긍로 메이지 시대에는 무쓰국들이 문환이 되면서 리쿠추 국, 리쿠젠 국, 이와키 국, 이와 서로 국이 설치가 되었으며 현재의 아오모리 현 지역에는 폐번치현 때까지 계속 무스의 국의 일부로 남게 되었으며 1871년에 센다이 현이 다시 설치가 되었으며 이듬해에 개칭을 미야기 현으로 되었다고 합니다. 2011년에는 이곳 현청에 소재지인 센다에서 해저에 9.0 규모의 강진으로 인하여 많은 사상자가 발생을 하게 되었고 또한 2011년 4월에 다시 7.4의 지진이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7.4 규모의 강진이 다시 발생을 했을 당시에 센다이 역 뒤편에 섬광이 나타나서 주민들이 아주 많이 놀라게 했는데 변전소에서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지리

이와테 현, 아키타 현, 야마 다카 현, 후쿠시마 현과 경계선을 접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도호쿠 지방의 척량 산맥인 오우 산맥이며 구리고 마산, 자와 연봉 등 여러 산들에 연속해 있다고 합니다. 현 북부로 보시면 이와테 현에서 흘러오게기타카미 강이, 남부로 보시면 후쿠시마 현에서 흘러온 아부쿠마 강이 태평양에 흘러 들어가고 있다고 하며 그를 중심으로 하여 펼쳐지는 센다이 평야에는 사사 니시키, 히토메보레 등으로 아주 맛이 좋은 쌀 산지로써 유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평양 연안에는 게센누마, 이시노마키, 오나가와, 시오가마 등으로 아주 큰 어장이 있으며 그 어획량을 보면 일본의 전국에서도 아주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북부의 태평양 이와테 현에 이어지는 리아스식 해안에는 굴을 아주 많이 양식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1960년도 이후에 보시면 공업 항구로서 새롭게 개발된 센다이 항을 중심적으로 공업화가 개발이 촉직이 되었으며 센다이 항은 1995년에 수입 촉진 지역으로 지정이 되었다고 하니 정말 큰 공업 항구입니다. 이시노마키시, 이와 누마 시, 등에서 펄프 공업으로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마쓰시마 정 주변에 펼쳐지고 있는 마쓰시마 만은 소나무가 무성하는 260개 정도의 섬이 뜨는 경치가 아름다워서 일본의 삼경 중으로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서쪽에는 온천이 많은데 나르코, 사쿠나 미, 아키우, 도갓타 등이 있습니다. 마이기 현은 724년에 조정의 도호쿠 지방으로 통치기간으로 다각성이 설치가 된 이후에 정치 그리고 문화의 중심지가 발전을 했다고 합니다. 1600년 다테 마사무네가 센다이 성을 설립을 하면서 구성된 센다이 번을 도호쿠 지방에서 아주 큰 번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영역의 대부분이 현재의 미야기 현의 행정구역이 되었다고 합니다. 메이지 시대를 보시면 센다이가 도호쿠 지방을 중심적으로 도시로서의 성격을 갖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서 미야기 현은 도호쿠 지방에서 제일 큰 현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의 센다이 시의 인구는 미야기 현에 전체 인구의 가운데에서 약 43%를 차지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1990년대에는 지진대가 도쿄의 이남 관서지방과 주부 지방의 남부에 집중이 되어 있으며 지금은 도호쿠, 주부 지방 동북부를 중심적으로 지진대가 많이 움직여서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행정구역
미야기 현에는 05년도 6월부터 지금 현대 기초자치 단체의 시, 정, 촌이 약 45개가 있다고 보시면 되고 자치단체 통합의 흐름에 따라서 06년도 3월의 말에 35개로 줄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센다이 지역 - 아오바 구, 미야기노 구, 와카바야시 구, 다이 하쿠 구, 이즈미 구, 시오가마 시, 나토리 시, 다 가 조 시, 이와 누마 시, 와타리 군, 와티리 정, 야마모토 정, 미야기 군, 마쓰시마 정, 시치가 하마 정, 리후 정, 구로카와 군, 다이와 정, 오사토 정, 토미야 정, 오히라 촌

센 날 지역 - 시로 이 시 시, 가구다 시, 갓 타 군, 자오 정, 시치카슈쿠 정, 시바타 군, 오기와라 정, 무라타 정, 시바타 정, 가와사키 정, 이구 군, 마루모리 정
센보쿠 지역 - 오사키 시, 히카마 정, 가미 정, 도다 군, 오쿠야 정, 가미 정, 도다 군, 오쿠야 정, 미사토 정, 구리하라 시, 도메 시, 이시노마키 시, 히가시마쓰시마 시, 오사카 군, 오나가와 정, 게센누마 시, 모토요시 군, 미나미산리쿠 정, 모토요시


교통
센다이 공항, 도호쿠 신칸센, 도호쿠 본선, 조반 선, 세잔 선, 센 게 키 선, 이시노마키 선, 리쿠토 선, 게센누마 선, 오후나토 선, 도호쿠 자동차도, 야마가타 자동차도, 조반 자동차도

스포츠
축구 - 베갈타 센다이, 소니 센다이
야구 -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

니키타 현은 일본 혼슈의 북부의 동해 연안에 있는 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정 소재지는 바로 아키타 시입니다.


역사

아키타 현에는 동쪽으로부터 오우 산맥 및 데와 산맥에 의해서 일본의 주요 상업 그리고 정치 인구의 중심지로부터 격리가 되어 있어서 600년까지 일본의 사회와 단절이 된 상태로 남아 있었다고 합니다. 아키타 현에 대한 첫 번째 역사의 기록은 보시면 658년에 아베노 휘라 후가 현재인 아키타시, 도시로 시에 거주를 하였던 토착민들에 의하여 애조를 정복을 했다고 합니다. 휘라 후는 고 시국의 통치자가 되었으며 모 미가 강에 항구를 만들어서 일본인의 정착이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733년에는 현재의 아키타 시에 아키타 성이 만들어졌으며 더 영구적인 도로와 구조 물들이 개발이 되었습니다.  이곳은 일본의 정부가 혼슈 북쪽의 애조를 지배하기 위한 근거지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헤이안 시대가 시인인 오노 고 마치가 아키타 현의 남동쪽 유자와 시의 오 가치 정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 도쿠가와 막부는 사카타 씨를 이곳으로 봉하면서 그들은 260년 동안 이곳을 지배를 하면서 농업, 광업을 발전을 했다고 합니다. 이때 아키타에서는 데와 국의 일부로 정치적으로 비교적 안정된 곳으로 분류되었으며 1871년에 메이지 유신과 함께 데와 국은 베번 치현으로 없어졌으며 현재의 아키타 현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지리
아키타 현에는 횬슈의 북쪽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동해에 접하고 또한 북쪽으로 보시면 아오모리 현, 동쪽으로 이와테 현, 남동쪽에는 미야기 현, 마지막으로 남쪽으로는 야마가타 현과 접하여 있다고 합니다. 아키타 현에는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길게 돼있으며 오우 산맥은 현의 동쪽의 경계를 하고 있으며 데와 산맥과 현의 중심으로 평행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도호쿠 지방의 다른 지역들과 마찬가지로 춥다고 합니다. 오가 반도에는 해안선의 보이는 부분이며 일본의 대표적인 다 걸지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역
시 - 아키타 시, 도시로 시, 요코테 시, 오타 테 시, 유리 혼조 시, 니카호 시, 오가 시, 가다가 미 시, 유자와 시, 다이센 시, 센보쿠 시, 가즈오 시, 기타 아키타
군 - 가즈오 군, 고사카 정, 기타 아키타 군, 기미코 아니 촌, 야마모토 군, 후지 사토 정, 미터네 정, 핫 포 정, 미나미 아키타 군, 고조에 정, 하치로가 타 정, 아카와 정, 이카와 정, 오가타 촌, 센보쿠 군, 미사토 정, 오 가치 군, 우고 정, 히가시 나루세

경제
지금 보고 있는 아키타 현의 경제에는 다른 도호쿠 지방의 많은 곳처럼 경제는 농업, 임업, 어업과 같은 전통적인 산업이 우세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이 때문에 많은 일본의 젊은이들이 도쿄 그리고 센다이와 같은 대도시로 이주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키타 현의 인구 감소는 일본 내에서도 너무 심각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교통
동 일본 여객철도, 아키타 신칸센, 오우 본선, 우에 쓰 본선, 기타카미 선, 고노 선, 오가 선, 다자와 코 선, 하나와 선, 아키타 내륙 종관 철도, 아키타 내륙선, 유리 고원 철도, 조카 익산 로쿠 선, 도호쿠 자동차도, 아키타 자동차도, 니혼카이 도호쿠 자동차도, 유자와 요코테 도로

문화
아키타 현은 주로 벼농사와 사케 양조로 아주 유명한 곳이며 일본에서 가장 사케 소비량이 높은 곳이라고 볼 수 있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키타 미인으로 불리는 이 지역의 여성은 흰 피부와 동그란 얼굴 그리고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져 그 명성이 높습니다. 오니 노 고 마치는 아키타 미아는 이 가장 잘 알려진 예로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국내외적으로 널리 화제를 일으킨 성모 마리나의 발현기도 있습니다.


관광
다자와 호 주변으로 수많은 온천 휴양지가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또한 수많은 계절 축제 마쓰리들을 통해서 일본의 전통 그리고 농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들로 아키타 간토, 오마가리 불꽃 축제, 낙마하게 축제, 요코테 가마쿠라 축제가 있다고 합니다. 가쿠노다테는 특히 매력적으로 옛 마을로 작은 교토라고 알려져 있으며 예 사무라이의 집이 완벽하게 보존이 되어 있습니다. 아오야기 자택은 일본 최초의 현대적으로 해부화였던 오다니 나와 타케가 살았던 곳이라고 합니다. 이 집은 현재 박물관으로 의학 삽화와 전통 공예품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와테 현, 미야기 현, 아키타 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