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부터 아오모리 현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오모리 현은 일본의 혼슈 북쪽 끝에 있는 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청의 소재지는 아오모리 시입니다.


지리
아오모리 현은 혼슈의 최북단의 현으로 보시면 되는데 북쪽은 쓰가루해협을 사이를 두고 있는 홋카이도가 남서쪽 아키타 현이 남동쪽은 이와테 현이 있다고 합니다. 홋카이도와는 세이칸 터널로 연결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섬의 모양이 도끼 모양으로 시모키타 반도 북서쪽 끝의 오마 정은 혼슈의 최북단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시모키타 반도와 쓰가루 반도는 무스 만을 둘러싸고 있다고 하며 두 반도의 사이로 우우 산맥이 북단에 해당을 하는 나쓰 도마리 반도가 놓여 있다고 합니다. 아오모리 현은 일본의 전국 각지에서 대학생들이 MT를 많이 오는데 이 아오모리 현에 산이 많이 있기 때문에입니다.


명칭
현청이 소재지의 지명이 그대로 채용이 되었으며 아오모리라는 지명에도 시대에 히로사키 번이 현재의 아오모리 시에 미나토 정을 건설하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부르며 현재의 아오모리 시의 모토마치 부근의 해상부터 표식이 되는 푸른 숲이 있던 것이 유래가 되었습니다.

역사
에도시대에는 지금의 현 지역 내에 모리오카 번과 히로사키 번 그 이외에 많은 번의 지번인 시치노헤 번, 하치노헤 번, 구로 이 시 번이 있다고 합니다. 북쪽 지역이라 농업이 아주 활발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근의 피해가 엄청난 번의 위기를 가져오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메이지 시대에는 보신 전쟁에 즈음하여 모리오카 번과 히로사키 번이 오후에 쓰 열 번 동맹에 가입을 했다고 합니다. 근대에는 기존의 번 구획과 명칭을 그대로 두고 다섯 개의 현을 성립을 하였습니다. 9월에는 이 다섯 현에 다 체현을 포함을 시켜서 합병을 했다고 합니다.


지역
아오모리 시, 하치노헤 시, 히로사키 시, 도우다 시, 무스 시, 고쇼가와라 시, 구로 이 시 시, 미사와 시, 쓰가루 시, 히라카와 시

산업
아오모리 현은 사과를 생산을 하는 유명한 곳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일본 국내에서 생산되는 사과 중에서 절반은 이곳 아오모리 현에서 생산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호고 지방의 다른 지역들처럼 농업, 임업, 어업과 같은 전통 산업들이 여전히 활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인구
일본의 젊은이들이 구직과 유흥, 결혼을 위해서 도쿄나 센다이 같은 도시로 이주를 하고 있으며 아오모리 현의 인구는 152만 9천 명을 기점으로 감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133만 6664명이고 인구가 가장 많은 시정촌은 현재 293422명이 거주를 하고 있으며 인구릐 전체 2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교통
아오모리 공항, 미사와 공항, 도호쿠 신칸센, 오우 본선, 오미나토 선, 고노 선, 하치노헤 선, 쓰가루 선, 홋카이도 신칸센, 가야쿄 선, 고난 선, 오와 노 선, 쓰가루 철도선, 도와 타 관광 전철성, 아오이 모리 철도선, 이와테 은하 철도선, 도호쿠 자동차도, 하치노헤 자동차도, 아오모리 자동차도

문화
쓰가루 방언은 현 서부 지방에서 독특하게 사투리 같은 아오모리 현 내의 다른 사투리와도 의사소통이 어렵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