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직을하여 다니다 다른 지역으로 발령을 받거나 이사를 갈 경우에 주소지를 변경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깜빡하여 우편물을 잘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이용하여 아주쉽게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를 신천 하실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우체국을 회원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우체국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해줍니다.

 

 

우체국 사이트에서는 택배, EMS, 우체국 알뜰폰, 우편번호 조회 아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체국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메인 화면 입니다.

 

 

중간에 보시게 되면 화면 밑에 주거이전을 확인하여 클립합니다.

 

 

다음으로 사진처럼 주거이전서비스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전입, 전출, 등으로 받는사람의 주소가 변경 되었을때 새로운 주소지에서 수령을 할수 있게하는 우편 서비스 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서 클릭을 합니다.

 

 

위에서 보시다 싶이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합니다.

없는 분들께서는 금할 할수가 있으니 진행하여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여 접속을 하셨다면 회원 확인을 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름은 자동적으로 입력이되며 생년월일을 확인하여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를 신청해야 합니다. 새로운 주소와 연락처를 기입하시고 신천을 누르시면 신청내역들이 나오는데 확인하셨다면 다시 신청을 클릭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서비스 게시일은 최초 3일이 지나야만 하고 전손 게시일로부터 3개월 정도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확인해봤습니다. 바쁜 일생생활에서 인터넷으로 이용하여 신청을 하시면 보다 편하게 확인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