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여권 발급 장소 알아보자(최신)

조던신은남자 2017. 11. 26. 14:12


이제 겨울이 다가오면서 또다시 여행의 계절이 시작되었습니다.

해외로 나갈 경우에 반드시 필요로한 것이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이 없는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발급을 받아 놓아야 합니다.

또한 여권을 만들었어도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여권 발급 장소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은 갱신을 하여도 되고 첫 발급을 하시는 분들은 기관을 직접 방문을 하셔서 만들어 하지만 보통적으로 시청, 구청을 방문을 하시면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더 자세하게 여권 발급 장소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외교부 여권안내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보다 자세하게 알수 있으며 여권 발급 서류, 수수료, 사진규정에 대해서 정보를 알수 있으니 먼저 검색을 하여 확인을 하보시는게 좋습니다.

외교부 사이트에 들어가면 접수처 검색을 클릭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찾기가 쉽고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여권 발급 안내에 있는 접수처의 검색을 선택을 하시면 우리가 알고 싶었던 발급 수수료, 재발급, 발급상황 조회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의 여권 발급 장소 확인을 할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의 여권 발급 장소 확인을 할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부산 강원 세종 광주 대구 경상 전라 지역의 역권 발급 장소 나오니 확인을 하시면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아주 자세하게 정보가 나오게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살고 있는 서울시 강남구를 확인을 했습니다. 이곳 강남구청 민원 여권과에서 접수를 하면되고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업무시간 연장근무 이용시간과 같은 정부를 알수 있으니 참 편리합니다.



일반인 사람들은 여권발급 신청서 여권용 사진 1매 6개월 이내에 촬영하였던 사진으로 내야 하며 전자여권이 아닐 경우에는 2매가 필요로 하며 신분증 그리고 병역관계서류도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확인 잘하시기 바랍니다.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이곳에 반납을 해야만 합니다.



성인이 아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들은 서류가 조금더 많이 필요로 합니다. 일반인과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가지고 있어야만 하고 기본증명서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로하니 표를 참고하셔서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가지 여권 발급 장소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저도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지만 이 여권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시간에는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