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폐가전 무료수거 이용방법 (최신)

조던신은남자 2017. 10. 25. 16:33

지금부터 폐가전 무료수거 이용방법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생활에서 편안해지기 위해서 우리들은 가전제품들을 구입을하며 세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고장이 나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나타나게 됩니다. 고장난 제품들을 A/S 받게 되거나 혹은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을 할텐데 요즘 TV, 냉장고, 세탁기와 같이 부피가 큰 제품들은 버리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이런 부피가 큰 가전제품들을 버리기 위해서는 주변에 있는 주민센터를 신고를 하시고 폐기 스티커를 받아와 처리를 해야하는데 너무 큰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은 사람이 없을때에 무단으로 투기를 하는 방식을 선택을 하곤 합니다.


이런 문제가 심각해지기 때문에 환경부 그리고 지자체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을 하기 위하여 폐가구 무료수거 사업을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수거 업체에 신청을 하시면 일정을 맞춘뒤에 직접 방문을 하여 수거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지금부터 이제 폐가전 무료수거 이용조건 및 예약 신청방법에 관하여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홈페이지 사이트는 폐가전 무료수거 배출예약시스템으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접속주소는 www.15990903.or.kr 혹은 1599-0903에 연락을 하시면 편안하게 시행을 할수 있습니다.


물론 신청을 한다고해서 모든 제품의 가구를 수거를 해가지는 않으며 해당되는 조건에 만족을 하시면 수거를 해줍니다. 먼저 보시는 수거품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단일에는 냉장고, 에어컨, TV, 세탁기, 냉동고, 쇼케이스, 실외기, 전기오븐, 공기청정기, 식기건조기, 복사기,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정수기, 전자레인지, PC 등이 있습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8-18시,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08-12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과 1월 1일,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 그리고 설과 추석 연휴에는 휴무이기 때문에 콜센터를 통해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을 할수 없다고 합니다.


 수거차량 운영하는 시간은 평일 및 공휴일 08시 부터 18시이고 18시 이후에만 가능하다면 별도로 상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콜센터 휴무 그리고 마찬가지로 매주 일요일,  1월 1일,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 그리고 설과 추석 연휴에는 휴무라고하니 다들 알아두시는게 좋겠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바로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www.15990903.or.kr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따라해보시면 정말 쉽습니다.



지금까지 폐가전 무료수거에 대하여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