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눈병 증상 알아보자

조던신은남자 2017. 2. 8. 14:31


우리가 살아가면서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서 눈을 뜨거나 혹은 감거나 둘 중 하나인데요. 보통으로 자는 시간 외에는 눈을 뜨고 있고 생활을 하기 마련입니다. 눈을 뜨고 있는 시간들이 길다는 것은 그만큼의 오랫동안 눈을 사용한다는 말인데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한다는 말은 그만큼 피로가 많이 누적돼있기 쉽습니다. 눈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없어서는 안될 아주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자주 피로를 풀어주지를 못한다면 눈에 심한 피로로 고장이 날 수도 있습니다. 눈병 증상 그리고 빨리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눈물 과다 분비

이물질들이 눈에 들어가게 된다면 이물질을 밖으로 배출을 하기 위해서는 눈물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아무런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은 상태에서 눈물이 과도하게 나오게 된다면 각막염을 의심을 할 수 있습니다.


2. 눈 가려움

눈병은 가려움 증상을 함께 동반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가렵다고 많이 비비시면 더욱 많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낫는 방법으로는 차가운 수건을 냉찜질을 하시거나 혹은 인공눈물을 눈을 행거 주시면 아주 좋은데 그래도 증상들이 계속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하루빨리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유해성 결막염

유행성 결막염에 걸리게 된다면 충혈, 눈곱, 통증, 눈물흘림, 눈꺼풀 부종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아폴로눈병의 경우에는 대출혈도 심하게 나타난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결막염이 한쪽 눈에 발생을 하게 된다면 2일에서 7일 정도 다른 쪽의 눈으로 감염이 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약 2주에서 3주가 된다면 완치가 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한테도 결막염이 전염이 될 수가 있으니 유행성 결막염의 경우에는 잠복기가 10일 정도 되는데 본인이 감염이 되었는지 모른 체 일상생활을 하게 될 수가 있으니 평소에도 눈 건강과, 상태를 꼼꼼히 체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시력이 감소하는 등 후유증들이 발생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4. 안구결막염

면역력이 약한 15세 미안의 어린이들에게 아주 많이 나타나기가 쉬우며 수영장에서 집단적으로 발생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풍염이라고 부릅니다. 콧물 그리고 고열을 같이 동반을 하면서 감기 증상과 유사하게 나타납니다. 드물게는 가슴 통증과 기침 및 눈의 흰자위에 출혈 등으로 된다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잠복기는 일주일 정도 되며 전염성이 아주 높아서 수영장이나 대중목욕탕 등에 공공장소를 피해야 하며 주위에 감염된 사람이 있으면 자주 손을 씻어야 하면 수건은 따로 사용해야만 합니다.

눈병의 경우에 바이러스에 의하여 발생이 대부분으로 빨리 낫는 법보다는 예방이 가장 우선순위입니다.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눈병이 유행하는 시기에는 되도록이면 공공장소 출입을 삼가고 평소에 자주 손을 씻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그리고 눈병이 조금이라도 의심증상이 보이게 된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완치가 될 때까지는 렌즈를 사용을 하면 안 됩니다. 이상으로 눈병 증상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