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왼쪽 아랫배 통증 알아보자

조던신은남자 2017. 1. 27. 10:30

 

오늘 알아보게 될것은 바로 왼쪽 아랫배 통증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는 가슴 그리고 골반의 사이에 위치한 몸통의 한 부분을 말하며 배근육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위 , 간 , 창자 , 신장 등 같은 대부분의 소화기계 장기와 그리고 비뇨기계의 장기를 포함하여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하게되는 부위라고 알수가 있습니다. 배에 갑작스럽게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면 누구나 당황을 하기에 마련입니다. 


통증에는 여러가지의 원인이 있으므로 어디부분이 어떻게 아픈지를 어떤상황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지를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왼쪽 아랫배 통증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게실염
게실염은 대장의 바로 벽에 생긴 게실 내에 장의 내용물들이 그곳에 고여서 발생을 하게 되는 염증을 말하는 것인데 배에 가스가 차면서 왼쪽 아랫배 통증 이 나타나게 된다면 게실염에 걸렸을 가능성이 클수 있습니다.

 

2.과민성 대장증후군
괴민성 대장증후군 이란 다른질환이나 해부학적으로 이상이 없으나 대장 근육이 아주 과민하게 수축 운동으로 인하여 가능적으로 장애로 발생을 하게되는 증상을 모두 총칭을 해서 말하게되는데 별 아무런 이유가 없이 왼쪽 아랫배 통증 그리고 설사 또는 변비 증상이 지속적으로 소화의 불량으로 인하여 속이 더부룩하게 된다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볼수가 있습니다.

 

3. 궤양성 대장염
대장의 점막 그리고 점막하층에 염증 또는 궤양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며 아직 정확하게 원인이 밝혀지지않은 만성적인 질환을 궤양성 대장염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변에 피가 묻어서 나오게 되는 혈변과 같은 설사 긜고 왼쪽 아랫배 통증 을 같이 동반을 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4. 골반염
자궁내경관이 번식을 하고 있던 균들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또는 복강까지 퍼지게 되면서 염증을 일으키게되는것을 바로 골반염이라고 하는데 대부분의 질업이나 자궁경부염이 치료되지 않고선 방치가 되는경우에는 세균들이 자궁을 통하여 위로 침입하여 올라가게 되면서 발병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른쪽 왼쪽 아랫배 통증 모두 나타날수가 있으며 조기에 치료를 하지 않게 된다면 불임의 원인이 될수가 있다고 하니 하루라도 빨리 병원을 찾아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자궁내막증
자궁 속 안에 있어야 할 자궁내막의 조직들이 자궁 밖으로 복강 내에서 존재를 해야만 하는 것이 자궁내막증이라고 하는데 가임기의 여성들의 약 10%에서 15%정도 발생하게 되는 흔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자궁내막이 자궁외벽 , 난소 , 나팔관 등 부착 위치에 따라서 통증의 부위가 다르게 나타나게 되는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허리가 끊어질듯한의 아픔 , 골반을 마치 바늘로 찌르는 듯한의 아픔 , 생리중에는 대변을 볼때마다 불편하다거나 아프다 ,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정도로 통증이 심하고 진통제로도 효과가 없다 , 왼쪽 아랫배 통증 등이 있다고 합니다.

 

6. 요로결석
소변의 성분의 일부가 침전을 하고 결정화해서 요로에서 비정상적으로 침착을 하여 커져 돌모양으로 형성이 된 것을 바로 요로결설이라고 하는데 톨의 위치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아무런 예고가 없이 갑작스럽게 옆구리 또는 왼쪽 아랫배 통증 을 일으키는데 마치 칼로 찌르는 듯한의 통증을 유발을 한다고 합니다.

 

7. 임신초기
난자와 정자의 결합으로 만들어지게되는 수정란이 자궁에서 착상을 하게되면서 태아로 성장을 하는 과정을 바로 임신이라고 할수가 있는데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의 공간 확보를 위해서 자연스럽게 자궁조직이 늘어나게 되면서 생리가 없어지면서 왼쪽 아랫배 통증 을 유발을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왼쪽 아랫배 통증에 관하여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