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새해가 시작된 만큼 많은사람들이 자주 이용하고 자주 사용하게 되는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을 정리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평일근무시간 그리고 토요일근무시간 및 점심시간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정리를 해였으니 동사무소 주민센터를 이용을 하실때에는 업무시간을 잘 확인을 하시고 이용을 하신느게 좋을것 같습니다.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첫번째로 동사무서 주민센터 업무시간은 오전 아침 9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저녁 6시까지 업무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주민센터는 출퇴근이 정확한 기관이기때문에 오후 저녁 6시 이전에 방문을 하시는게 원하는 일을 확인하시고 알아보시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업무시간은 전국적으로 모든 동사무소 주신센터 업무시간은 모두가 동일합니다. 공공기간이기 때문입니다.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토요일)
두번째로는 동사무소 주민센터는 공공기간으로써 모든 전국적으로 주 5일째 근무업무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토요일에는 모든 전국적으로 동사무서 주민센터는 토요일에는 근무를 모두 하지 않게 됩니다. 토요일에  동사무소 주민센터에 일보러 가셨다가 다시 돌아오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의를 하여 알아가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동사무소는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 마지막으로 공휴일에는 운영을 않는다는 것을 확인을 하여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점심시간)
세번째로는 동사무소 주민센터 영업시간 중에서 점심시간은 오전 12시부터 시작하여 오후 1시까지 한시간의 점심시간을 가지게 됩니다.하지만 이때는 교대근무로 하여 민원 업무를 보기 때문에 점심시간이여도 다른 시간과 마찬가지로 아무탈 없이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하지만 점심시간에는 주민센터 직원은 점심식사를 하는것을 업무인원이 다른 시간에 비해서 아주 적고, 담당별로에 교대로 할수 있는 근무자가 없을 수도 있으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사람들이 점심시간에 몰릴수도 있기때문에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릴수도 있다는 주의점도 있으시니 알아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외 민원 처리 방법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이외에 민원 업무를 해결하기 위한 일이 있으시다면 온라인 민원센터인 민원 24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아주 쉽게 가능 하십니다.또한 문인민원발급기가 있으니 기본적으로 할수 있는 민원 업무는 기기를 통하여 사용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야간업무 - 야간민원실)
지역주민의 편의를 주기위해서 주민센터별로 월 2번정도는 야간의 업무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이 때 주민센터를 확인을 하여서 이용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민센터별로 차이가 있을수가 있다고 하니 미리 전화를 하여 확인을 하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이상으로 동사무소 주민센터 업무시간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