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국제면허증 발급 확인해보자

조던신은남자 2017. 1. 21. 09:10

요즘 많은 분들께서 해외여행을 가시면서 현지에서 차량을 렌트해여 직접 운전을 하시는 분들으 믾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운전을 하실려면 국제면허증 발급 가장 중요합니다. 국내에서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신분이라면 다시 취득을 할 필요는 없고 공공기관을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국제면허증 발급을 쉽게 받으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제면허증 발급 방법과 준비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제면허증 발급 장소는 3가지 장소가 있습니다. 운정면허 시험장, 경찰서, 구청, 시청에서 신청을 할수가 있고 어떤 절차가 필요한지 보시겠습니다.

 

 

위에 말씀 드렸던 장소 중에서 편한곳을 방문하여 신청을 할수 가 있는데 경찰서에서는 수수료 결제는 카로드만 가능하며 현금으로 하실경우에만 우체국에서 수입인지를 구매후 가능합니다.

 

 

이제 국제면허증 발급 준비물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본인이 직접 발급이 가능 하며 대리인신천도 가능합니다.

본인이 신청 하실려면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및 반명함 1매 대리인이 신청을 하실려면 위와 동이랗게 준비하시고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이 추가적으로 필요로 하게 됩니다. 본인이 외국에 있을 경우에는 출입국사실증명서를 제출을 할경우엔 신분증 사본으로도 가능합니다. 여권에 표시된 영문이름을 꼭 알아
가셔야만 합니다.

 

 

국제면허증 발급 유효 기간은 발급일로부터 하여 1년이고 국내면허 정지 기간 중에 발급을 신청을 하시게 되며 정지지간은 종료일로 부터 1년가 유효가 됩니다.발급 수수로는 8천 5백원 입니다.

 

 

유희사항도 안내가 되어 잇는데요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미국 등의 대부분의 해외에서 운전을 하실 경우에는 여권, 국내 및 국제면허증 발급 함께 지차을 하여야 하고 혹시라도 어기게 된다면 무면허 운전으로 처벌을 받을수가 있으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다음으로 보시겠습니다.

 

 

국제명허증 발급 사용할수가 있는 나라는 비엔나 협양국이 있어야하며 아시아 8개국과 유럽 40개국, 미주 6개국, 중동 아프리카 20개국으로 제합이 되어 있으면 표에 나와 있는 나라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외국 해외현지 운전을 하시게 된다면 각 나라의 도로교통법을 숙지해야 하며 국내와는 조금은 다르기에 국가별 대사관에서 확인을 통해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요즘 많이 가는 일본을 참고로하여 알아보면 우리나라와 정반대로 차량을 좌측으로, 운전석은 우측입니다. 중앙선은 흰색으로 되어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제면허증 발급 그리고 준비물, 기간을 알아봤습니다. 관련 서류는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고 국가별로 도로교통법을 숙지하셔서 안전 운전을 하시고 즐거운 여행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