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부터 보건증 재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하지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은 우리의 몸상태를 알려주는 증명서를 말하며 이러한 보건증 증명서는 왜 필요할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음식점을 하는 사장님 그리고 일을 하는 점원들이 필요로 합니다.



음식을 판매를 하는 행위를 하기 때문에 위생에 대해서는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위생적인 것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에서 일정한 기준이 있는데 통과가 된 부분에서만 종사를 할수 있다고 하니 잘 확인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건증 재발급 대해서는 인터넷으로 발급을 아주 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재발급을 할수 있는지 다음 보시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맨 처음에는 공공민원포털 사이트 g헬스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좌측을 따라서 보시면 온라인민원서비스를 통하여 제증명발급을 누르시면 보건증 재발급 을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하기전에는 유의사항을 말씀드리자면 공유를 하는 프린터 제산사항과 본인을 확인 할수 있는 본인인증이 필요한 부분 그리고 재발급에 대한 이야기나 나와 있습니다.

눈에 아주 보기 슆게 나와 있습니다.



보건증 재발급 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처음 검사를 받은 보건소를 선택을 하게 된다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하시면 본인 인증을 하게된다면 보건증 재발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1년이기 때문에 1년이 지나신 분들께서는 보건소에 다시 가셔서 검사를 다시 하시면 됩니다.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건증 재발급 대하여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