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불면증에 좋은음식 알아보자

조던신은남자 2017. 2. 21. 22:26


지금부터 불명증에 좋은음식 관하여 알아보도록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을 사람들이 살아가게 되면서 인생의 1/3은 잠을 자게 되면서 보내게 되는데 그만큼 수면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정말로 중요한 요소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숙명을 취해야만 평소에 쌓여있던 피로를 완벽하게 풀어줄수가 있고 충분한 수면을 통해서 면역력을 높임은 물론이며 생활의 활력소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 과도한 업무스트레스와 불규직한 식습관 그리고 충분치 못한 운동량으로 많은 이유로 인하여 숙면을 취하지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불명증에 좋은음식 관하여 이제부터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따뜻한 우유 먹기

수많은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우유는 주변에서 아주 쉽게 구할수 있고 평소에도 자주 마실수 있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에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백야현상을 겪을수 있는 북유럽에서도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 따뜻한 우유 마시는 방법을 사용을 할 정도로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우유에 함유가 되어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와 깊은 잠을 잘수있도록 유도해 불면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멜라토닌 성분또한 숙며을 취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 멜라톤이라는 성분을 일반우유보다 나이트밀크라고 밤에 짜낸 우유속에는 더 많이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2. 상추 먹기

상추에는 락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진통효과 그리고 진정효과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최면효과도 있다고 하는데 이런 효과들로 인해서 밤에 쉽게 잘수 있으므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저녁으로 상추비빔밥을 드신다면 숙면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락투신 성분은 상추심지부분에 아주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맛이 없더라고 숙면을 위해서라면 많이 드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3. 통밀빵 먹기

모든 탄수화물은 섭취시 위를 든든하게 만들어주고 잠자기 편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트립토판 성분이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잠자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통밀빵과 우유를 함께 먹게 된다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통밀은 글루텐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들은 피해서 먹는게 좋습니다.


4. 카모마일차 먹기

허브차 또한 숙면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카모마일차는 따뜻한 우유에 들어있는 효과가 비슷하다고 하는데 몸을 안정시키는 효과 뿐만아니라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더욱더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며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건조한 카모마일을 베게속에 넣어서 잠을 자게 된다면 카모마일 향기가 숙면을 취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샐러리 먹기

샐러리에서는 톡특한 향기를 내는 성분인 세다놀 그리고 아피올을 함유를 하고 있습니다. 이성분들은 진정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불면증에 좋은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멜라토닌 또한 풍부하여 숙면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그뿐만 아니라 나트륨, 칼슘, 칼륨들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진정은 물론이면 이뇨작용을 해주는데 아주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불면증에 좋은음식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