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속도측정 해보자

조던신은남자 2017. 1. 24. 09:23

 

대중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내가 쓰고 있는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지 의심을 들때가 있다.

그럴땐 망설이지 말고 인터넷 속도측정을 통하여 금액에 맞는 인터넷이 사용되고있나를 확인을 하는것이 종습니다. 특정적인 지역일 경우엔 일정 속도 이상으로 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을 정확하게 하기 위하여 여러가지의 사이트를 함께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에 관하여 할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스피드테스트 입니다. 이 홈페이지는 해외서버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는 다른 사이트 보다 간편하게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예전에와는 다르게 메인화면이 바뀌었기 때문에 Go를 클릭을 해주십니다.

 

 

Go를 클릭을 누르면 속도의 게이지가 나오면서 인터넷의 Mbps를 화면에서 보여주게 됩니다.

Mbps는 인터넷 속도를 뜻하며 속도가 높으면 보다 빠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속도는 두번을 측정합니다. 첫번재의 속도는 다운속도 그리고 두번째의 업로드속도가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업로드 그리고 다운로드 속도는 다르게 측정되어 우리는 다운속도만을 측정을 하시게 되면 됩니다.

 

 

둘. ATT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건데요 이곳은 인터넷 속도측정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위에서 측정에 신뢰가 가지 못한다면 테스트를 다시한번 해보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도 이용이 편리하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후에 스피드 테스트를 클릭을 하시면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 속도측정을 시작을 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속도측정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