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4대보험 계산기 사용해 보자

조던신은남자 2017. 1. 23. 18:03

오늘은 4대보험 계산기 그리고 관련 자료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은 월급을 받으면 4대보험을 제외를한 금액을 수령을 받게 됩니다.

당연히 내야만 하는 부분이지만 기분이 먼가 찜찜하게 되여 제대로 쓰여지고 있는지에 관하여 궁금증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4대보험 계산기를 통하여 계산을 하려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을 합니다.

 

 

그럼 위에 있는사진처럼 나오게 되는데 선택을 합니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오른쪽을 하단을 보시면 알아보기 라는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보시면 4대보험 계산기 찾으셔서 이용합니다.

우선적으로 연금보험료부터 계산을 하겠습니다.

 

 

첫번째. 신고월소득액 기재를 하면되는데 기준소득월액이 같을경우 가입자가 신고를 한 소득 월액에서 천원 이하의 단위를 생략한 금액을 말합니다. 최저 28만원부터 최고
434만원까지 범위를 지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28만원보다 적은 금액이면 28만원으로 표준기준을 설정하면 되고 434만원보다 많으면 434만원으로 표준기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정말 쉽습니다.
다음으로는 고용보험료 입니다.

 

 

근로자수 선택 및 신고소득월액을 기재하면 총액과 함께 근로자의 부담액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용자부담금액은 실업급여, 고용안정, 직업능력 개발사업
요율들이 나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국민건강보험입니다.

 

 

신고소들월액을 누르시게 되면 비율에 맞게 자동적으로 계산이 됩니다. 따로 신경을 가지지 않고 4대보험 계산기 중 가장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재보험료입니다

 

 

하단 설명을 보시게 되며 보험료 산정같은 경우에는 최대 10명까지 지원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산재보험율은 천분위로 표시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험료식은 월 평균보수 * 보험료율 / 1,000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용산재보험 가입사업장 같은 경우에는 우리회사 보험관리번호조회하기에서 업종을 확인후에  확인가 가능합니다. 개별적요율, 예발효율 그리고 임금 채권부담금경감 사업장의 경우는 산재보험율이 달라질
수가 있으니 참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계산기 사용해 보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